반응형
1. 소멸자
: 소멸자의 경우 객체의 수명이 끝났을 때 자동으로 컴파일러가 소멸자 함수를 호출
delete -> ~소멸함수() 실행
2. 상속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string>
using namespace std;
class Person {
private:
string name;
public:
Person(string name): name(name) { }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void showName() {
cout << "이름: " << getName() << '\n’;
} };
class Student: Person {
private:
int studentID;
public:
Student(int studentID, string name) : Person(name) {
this->studentID = studentID;
}
void show() { cout << "학생 번호: " << studentID << '\n';
cout << "학생 이름: " << getName() << '\n';
} };
이 경우 Student의 생성자 중 Person(name)은 Person을 상속받은 변수 name에 값을 넣어준다.
2.1 생성자와 소멸자
: 자식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경우 부모의 생성자 호출 -> 자식 생성자 호출 순으로 진행되며,
소멸자의 경우 자식 소멸자 호출 -> 부모 소멸자 호출 순으로 진행이 된다.
반응형
'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가상 함수 (0) | 2019.12.11 |
---|---|
인터페이스 vs 추상화 (0) | 2019.10.30 |
탬플릿 (0) | 2019.10.30 |
참조형 변수 (0) | 2019.10.28 |